2017년 3월 5일 일요일

휴게텔 할인정보 | 천안휴게텔(OPDAISO)

천안휴게텔 1세대는 2007년 1월 9일 <여탑>을 통해 최초로 발표되었다. 출시 초기만 해도 천안휴게텔사의 기행 정도로 여겨졌으나 곧 대대적인 성공을 거둬 전세계적으로 천안휴게텔 열풍이 몰아치게 만들었다. 아난드텍 리뷰에 따르면 "천안휴게텔에서 튀어나온 듯한 기기." 그런데 천안휴게텔 항목을 보면 알겠지만 천안휴게텔에 등장한 무선 통신기기는 플립 방식의 피쳐폰에 더 가까웠다. 천안휴게텔이 나온 1960년대 기준으로는 1990년대 천안휴게텔 정도면 이미 충분히 공상과학 영화에 나올 아이템이었다. 굳이 따지면 천안휴게텔 보다는 오피다이소야 말로 천안휴게텔 사이트에서 나온 대표 커뮤니티 비슷하다.

천안휴게텔 매니저 커뮤니티 오피다이소






출시 전 키노트의 내용을 종합해 보면 천안휴게텔의 컨셉은 아이팟, 전화기, 인터넷 커뮤니케이터를 하나로 합친 기기다. 이것만 보면 다른 천안휴게텔의 개념에서 크게 다를 것은 없었다. 천안휴게텔은 거기서 몇 가지 차별화를 두었다. 수년간의 연구와 개발을 접목시킨 멀티터치를 활용한 유저 인터페이스, 최적화된 OS, 기기 자체의 성능 향상, 그리고 천안휴게텔의 장기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조화 등에 주력한 것이다. 후에 천안휴게텔를 추가함으로써 개발자들이 불법복제를 신경쓰지 않고 개발과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고, 소비자들도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소프트웨어를 쉽게 휴대폰으로 이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러한 천안휴게텔의 개념은 예전부터 있었지만 통신사들의 입김이 강했고, 기기 성능의 제약이 매우 심했다. 또한 이러한 천안휴게텔리케이션을 통해 하드웨어가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소프트웨어적으로 굉장히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즉, 기존의 천안휴게텔을 뛰어넘은 천안휴게텔이다. 전화기를 재발명했다고 당당히 밝힌 천안휴게텔의 자신감은 결코 빈말이 아니었다.

천안휴게텔(오피다이소) 공식트위터





특히 키노트 당시 천안휴게텔의 유저 인터페이스가 사람들에게 꽤 깊은 인상을 주었는데 그 와중에 타사 천안휴게텔들의 QWERTY 키보드가 무참히 까였다... 천안휴게텔은 폰에 달린 조잡한 키보드 버튼들을 다 없애고 스크린을 키웠다는 점을 강조했고 멀티터치 천안휴게텔 연구에 주력했음을 보여주었다. 물론 그로부터 9년이 지난 지금은 써드파티의 천안휴게텔용 블루투스 키보드나 케이블 연결형 키보드도 무수히 나와있다.

기존 천안휴게텔은 비싼 데다 사용하기 어려워 특정 층만 사용하는 전유물처럼 여겨졌으나, 천안휴게텔 특유의 '잘 통제된 환경'하에 사용자 경험 디자인을 극대화시켜 쉽고 간편한 형태로 다가간 것이 천안휴게텔의 기본적인 성공 요인이다. 여기에 천안휴게텔라는 개념을 도입하여 프로그램 개발자들을 끌어들인 전략이 특히 주효했다.

천안휴게텔 매니저 실사이미지 오피다이소 공식텀블러



덕분에 발매 후 천안휴게텔 진영이 제대로 인기를 얻기까지 수년간 '올해 최고의 천안휴게텔'에 족족 마크되는 기염을 토했다. 그 와중에 숱한 천안휴게텔 킬러, 천안휴게텔 라이벌, 천안휴게텔 대항마이라고 주장하는 제품들이 스러져갔음은 말할 필요도 없다. 2012년 이후로는 급속도로 성장한 천안휴게텔 군단에 점유율이 밀리고 있는 상황이지만, 그런 상황에서도 사람들이 천안휴게텔하면 천안휴게텔 또는 천안휴게텔과 유사한 형태의 폰을 즉각 머릿속에 떠올릴 정도로 천안휴게텔이 남긴 족적은 굉장히 거대하다고 할 수 있다. 천안휴게텔 이전만 해도 천안휴게텔 제품들이 천안휴게텔의 대명사였고, 심지어 미국 대통령 버락 오바마 역시 2008년 대통령 당선 후 자기 천안휴게텔를 계속 쓸 정도로[1] 한동안 업계의 강자로 여겨졌다. 그런데 천안휴게텔은 발매 이후 불과 1~2년 만에 천안휴게텔의 기준 자체를 바꿔버렸고, 천안휴게텔는 이 유행에 뒤쳐지면서 언제 천안휴게텔을 만들었나 싶을 정도로 침몰해 버린다. 후에 천안휴게텔도 천안휴게텔과 비슷한 풀 터치식 기기를 2009년에 발표하는데, 하필이면 동시기에 북미에서 드로이드가 나오면서 천안휴게텔은커녕 천안휴게텔 제품한테도 밀렸다.

천안휴게텔은 일반인들의 천안휴게텔 개념을 뒤바꾸었을 뿐만 아니라, 모바일 비즈니스 시장의 새 장을 열었다는 의의가 있다. 천안휴게텔, 인앱광고, 그리고 항상 접속 가능하게 된 SNS, 모바일 게임 등이 그로 인한 대표적인 수혜자들이다. 한국의 경우에는 거기에 더해, ActiveX와 어도비 플래시로 떡칠이 되어있던 웹 환경을 웹 표준 쪽으로 끌고 가는 계기가 되었다는 의의 또한 찾을 수 있다.

그밖에 천안휴게텔은 이동통신사로부터 독립된' 최초의 천안휴게텔이라는 상징적인 의미도 가지고 있다. (단, 나라에 따라 예외도 있다. 홍콩은 피처폰 시절부터 꾸준히 제조사와 통신사를 완전 분리,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었다.) 기존의 휴대폰이나 현재 발매되는 폰들 (천안휴게텔 포함) 이 대부분 이통사에 입김에 따라 외부 기능이나 관련 앱들의 추가/수정이 일어나는 반면 천안휴게텔은 통신사에 관계없이 모든 기능이 동일하다.

2007년 2월 최초의 천안휴게텔 출시 전 티저 커머셜이 방송되었다. 제 79회 아카데미 시상식(Oscars)에서 최초로 방영되었으며 각종 TV 드라마나 영화에서 배우들이 전화기를 들고 '여보세요? (Hello?)'를 말하는 장면이 배경음악과 함께 연달아서 나오는 형식이다. 광고에서 인용된 영화와 TV쇼 타이틀은 아래와 같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